'2011/12/01'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1.12.01 테스트 삼아 엔딩까지 봤다.
  2. 2011.12.01 패치 잡담 008 - 이름 표기가 가능해졌다 (3)



일단 게임을 테스트 삼아 엔딩까지 급 진행을 시켜 엔딩을 봤다. 엔딩까지는 문제가 없다.
게임의 버그도 대사 이외엔 기타 특별한 점이 발견되지 않았다. 문제가 되는 부분들은 바로 간간히 번역되지 않은
문장이나 오출력되는 이벤트 메세지들이다. 이건만 완전하게 고치면 1.0버전으로 배포해도 될 것으로 보인다.
사실 랑펠로 한글화 계획은 오래 전부터 정확히 말하면 군입대하기 전에 계획이 잡혀 있었던 것이였지만
개인사정상 그리고 내 컴퓨터 지식이 부족한 한계로 인해 의욕없이 중단할 때가 많았다. 하지만 요번패치는
많이 도움을 받고 또 전역을 이미 마찬 뒤였으며 내가 배우면서 패치를 해나가서 의의가 크다.
물론 매니악한 한글패치라 난 누구를 두고 한글패치를 하지 않는다. 내가 하기 위해서다...
영문판으로 해도 되는데 영문판은 그래픽이 이식하면서 많이 바뀌어서 손이 가지 않았다.
여하튼 엔딩이나 시스템적으로 이상은 없으나 뒤생각안하고 패치를 완료해야겠다는 일념으로
약간의 미번역과 오출력이 문제로 남아있다. 이 부분만 어서 빨리 뭐가 문젠지 찾아내야 겠다.




PS.이제 다른 걸 염두해두고 밖을 거닐 시간이다..... 
Posted by - Hanguel Sarang 성군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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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한글패치에 번역을 도맡우셨던 분께서 반각에서 전각으로 처리할 수 있게 어셈블리로 코딩을 해주셨습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1바이트를 사용했던 터라 2바이트 전각을 처리할 수 있는 바이트 공백이 부족하여
어쩔 수 없이 명칭 부분에서 가독성을 높일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아마 축약적인 단어를 쓰고 변경된 표에다 본래의
단어들의 정보를 알려두고 패치를 시작해야 될 것으로 보이네요. 여하튼 한글출력을 고심했는데 힘써주신 분들이 많아
제대로된 한글패치를 마무리 짓고 싶습니다. 되도록이면 문장 또한 길이를 확장하고 싶지만 아직 포인터 개념이나
계산 능력이 딸리는 머리라서 차후로 미뤄두게 될 것 같습니다. 
Posted by - Hanguel Sarang 성군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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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1.12.01 10:07

    이름까지 마무리 되면 즐겨봐야겠습니다.

    이름이 일본어로 나와서 좀 힘들어서... 보류중이었는데...

  2. 2011.12.01 11:59

    오, 대단하신 분이시군요.
    아시겠지만 폰트 파일을 보시면 '힝' 이후로 폰트가 남아돌기 때문에
    그걸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8자 제한이라서 2바이트 최대 4자인 것 같은데 폰트 4개의 공간이므로
    포토샵으로 글자 간격을 줄여서 넣으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오 스 트 랴
    오스트리아
    가로로 수정하고 sjis 표를 참고하여 고유번호를 얻어다가 입력하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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